IPL

아주 강한 파장의 빛을 주기적으로 방출시켜 여러가지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기계로 우리가 흔히 레이저라고 하지만 엄밀한 의미에서 약간 다른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레이저는 단일 파장의 빛이 나오기 때문에 어떤 한가지 특정 질환의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즉, 얼굴에 늘어난 혈관이 있어서 치료하기 위해서는 혈관을 치료할 수 있는 레이저가 필요하고 주근께가 있어서 치료를 하고자 할 때에는 색소만을 파괴시키는 레이저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IPL은 넓은 파장대의 복합적인 빛으로 피부에 존재하는 여러 가지 트러블에 모두 영향을 주어 피부의 상태를 전반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IPL 적응증

모세혈관 확장증, 딸기코, 주근께, 잡티 등 색소성질환, 기미, 피부탄력, 늘어난 모공, 잔주름, 다크써클

IPL과 일반 레이저의 차이점

Laser IPL
파장 단일파장 다파장
적용 한가지, 또는 두가지의 병변 치료 여러 변병의 동시 치료
회복기간 최소 일주일에서 일년 거의 없음
통증 부분마취 또는 전신마취 마취 불필요
부작용 염증후 색소침착가능 차차 회복됨 거의 없음
효과 효과적이나 상태에 따라 반복치료해야 함 치료를 반복해야 함

IPL효과

레이저는 한번에 한가지 파장만을 내기 때문에 한가지 피부결점만(혈관만 혹은 색소만)을 치료할 수 밖에 없는 특성을 가지게 됩니다. 즉, 잡티도 있고 확장된 혈관도 있고 잔주름도 있다면 각각에 효과를 가진 각각의 레이저로 따로 따로 치료를 해야 깨끗한 피부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IPL은 넓은 파장대의 복합적인 빛으로 피부에 존재하는 여러가지 트러블에 모두 영향을 주어 피부의 상태를 전반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즉, IPL로 치료한 후에는 늘어난 혈관들도 줄어들고, 색소도 옅어지며 피부결도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더욱이 치료 도중에도 치료한 흔적이 남지 않으므로 계절과 무관하게 치료할 수 있으며 세안과 화장을 포함한 일상 생활에도 전혀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매회 치료를 받을 때마다 피부가 서서히 좋아지므로 주변 사람들조차 치료를 받은 사실을 쉽게 알아 차리지 못하고 점차 피부가 좋아진다고만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IPL장점

한번에 여러가지 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 이외에 부작용이 거의 생기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치료한 그날 저녁부터 세수나 화장을 다 할 수 있고 치료 후에 표시가 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초래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부담없이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 치료는 3주에서 4주간격으로 5회정도 치료하는 것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근깨나 기미는 한번의 치료후에도 상당히 좋아지는 것을 알수 있으며 얼굴이 빨개지는 증상도 한번 내지 두번 치료를 하면 좋아지는 효과를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한 두번의 치료로 모든 것이 다 좋아지는 것은 아니어서 5회정도 치료를 하는 동안 여러 증상들이 서서히 좋아지게 됩니다. 즉, 이 치료를 하게되면 아무런 표시가 나지 않으면서 얼굴 전체가 좋아지기 때문에 오랜만에 친지를 만났을때 그 분이 "얼굴이 몰라보게 좋아졌구나"라고 감탄하게 되는 것이 치료의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료를 하기 전에 얼굴 전체에 국소 마취연고를 바른 후에 약 30분에서 40분 정도 지난 후에 치료를 하게되며 치료 시간은 약 30-40분 정도 걸리게 된다. 마취 연고를 바르고 시행하기 때문에 통증은 거의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